본문 바로가기
IPO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1) - 하반기 최대어, "카카오"의 이름 아래서 날아오를 카카오게임즈

by hunToo 2020. 9. 1.

요즘 핫한 주식시장과 더불어 IPO 시장도 굉장히 뜨겁다. 증시가 활화산이다 보니 개인의 주식시장에 대한 관심 자체가 높아진 데다가 SK바이오팜의 공모 청약이 대흥행하면서 아주 뜨겁다 못해 활활 타오르고 있다.

 

9월 1일~2일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반기 최대 기대주로 꼽히는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날이다. 카카오게임즈 청약은 분명 매력적이다. 본인도 오늘 청약 완료했다. 그러나 단순하게 SK바이오팜의 흥행만 생각하고 따상은 따놓았다던가, 2연상 3연상도 충분하다는 얘기가 주변에서 많이 들린다.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과연 그 정도로 오를 만큼의 가치가 있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성하게 되었다.

 

먼저 이번글에서는 긍정적인 요소들부터 알아보자.

 

1. "카카오"게임즈

사실 게임즈 앞에 "카카오"가 붙지 않았다면 이 정도까지 흥행했을까 싶다. 현재 대한민국 IT기업의 선두주자 중 하나인 카카오의 계열사이다. 카카오 하면 어떤가?

 

 

대한민국 No.1메신저인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코로나 사태가 터지며 언택트 수혜주로 꼽히면서 1년 전에 비해 거의 4배가 뛰었다. 카카오톡이라는 메가 플랫폼을 기반으로 문어발식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다. 애초에 카카오게임즈는 IPO가 예정된 카카오 계열사 중 한 곳일 뿐이며, 카카오페이, 뱅크등의 계열사가 줄줄이 IPO를 기다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도 IPO 설명 자료에서 이를 언급하고 있다.

 

 

2. 할인된 공모가, 엄청난 흥행

다음은 카카오게임즈 투자설명서를 살펴보자. 2020년 8월 31일에 나온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 투자설명서이다. 전자공시 시스템에 가면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유사기업의 PER 평균을 34.9 정도로 판단했고,

 

이에 적정 주당 평가가액을 29,950원으로 산정하였다. 해당 산정 결과를 그대로 믿을지는 투자자의 마음이지만, 어쨌든 공모 가격인 24,000원은 예상 평가가액 대비 19.87% 할인된 가격이라는 것이다.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60061.html

 

상장 앞둔 카카오게임즈 ‘들썩들썩’ …역대 최고 경쟁률 기록

수요예측 역대최고 경쟁률 1479대1“1999년 수요 예측 제도 도입 이래, 국내 기업공개 사상 최고 경쟁률”

www.hani.co.kr

이에 기관 수요예측에서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며, 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3. 장외가격

장외주식거래 사이트인 38커뮤니케이션에서는 이미 67,5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공모가 24,000원과는 꽤 괴리가 있는 금액이다. 카카오게임즈가 당일 따상을 하더라도 62,400원이니 최소한 장외 가격까지 오르려면 따상은 따놓았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다. 사실 본인도 이 장외 가격을 먼저 듣고 그 정도로 차이가 난다고?라는 생각에 혹했던 게 사실이다.

 

이외에도 매력적인 요소는 많지만, 위의 요소만 봐도 카카오게임즈에 청약할만한 가치는 충분히 있다. 다만 이 시리즈를 쓰게 된 계기는 우려되는 부분이 많아서 이므로, 우려되는 부분을 다음 글에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 본 글은 공모주 투자에 대한 의견 제시일 뿐, 투자 결과로 인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