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산배분/투자일지

2020년 6월 포트폴리오 결산

by hunToo 2020. 7. 6.

코로나 사태가 어느정도 진정국면을 맞았다. 요새 다시 확진자가 늘고 있어서 불안불안하긴 하지만.. 어찌됐든 지난 몇개월 보다는 시장이 훨씬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달이었다.

 

2020.06 KOSPI

 

6월 중순쯤에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우려 때문에 주춤하긴 했지만, 잘 버티고 있다. 생각보다 미국 실물경제 회복 흐름이 나쁘지 않은 듯.

 

 

6월 이익률은 -1.19%이다. 성적이 좋지 않았지만 지난 4,5월에 너무 급격하게 올랐다. 이정도면 뭐 크게 아픈 수준도 아니다.

 

 

연 경과 겸 상반기 결산이 되겠다. 전체 이익률은 -0.27%.. 코로나 사태라는 큰 위기를 맞아 잘 버텼다. 올웨더는 참 좋은 투자법이라는 것을 백테스팅이 아니라 실계좌로 직접 확인하는 순간이었다.

 

 

리밸런싱은 진행하지 않았다. 애초에 5월말 리밸런싱 이후 7월 초쯤으로 리밸런싱 주기를 잡았기 때문에 굳이 볼 필요는 없었다. 그럼 7월초에 리밸런싱을 했는가..? 는 7월 투자일지로..

 

앞으로 방향성이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는 달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