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투자자산운용사(투운사) 합격 후기 - 넉넉잡아 3주 공부한 후기

by hunToo 2021. 2. 12.

이미 비슷한 자산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뭐랄까.. 여의도 길고양이도 가지고 있다는 투자자산운용사(이하 투운사)는 가지고 있어야 투자에 관심 있다고 말은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따보기로 했다.

 

응시시험 : 제 28회 투자자산운용사

주관기관 : 한국금융투자협회

응시횟수 : 1회

합격기준 : 70/100

합격점수 : 82/100

준비기간 : 3주

권장학습기간 : 4주

 

역시나 합격 인증부터.

 

지난 자산관리사(은행FP) 합격후기에서도 말했지만, 원래 먼저 따려 했던 자격증이 투운사였다. 예전부터 투운사는 따야겠다.. 따야겠다.. 싶었던 자격증이기도 했고, 올해는 좀 빠르게 하나 끝내 놓으면 좋을 거 같다~싶어서 신청했다.

 

아 투운사 접수 시에 꿀팁 하나 남기면, 접수 시작일 10시 땡 치면 바로 들어가서 신청해야 한다. 이번에는 작년 마지막 시험이 취소되기도 했고 해서 경쟁률이 굉장히 빡셌다. 월요일 12시쯤 들어갔는데 이미 서울에는 남는 자리가 없었다.. 혹시나 해서 새로고침 신공 끝에 남은 자리 발견하고 겨우겨우 목동으로 신청했다.

 

교재는 시대고시의 2021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를 이용했다.

 

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664507

 

2021 투자자산운용사 한권으로 끝내기 ver 3.1

[도서 특징]1.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시험 합격을 위한 최종정리서2. 2020년 기본서 개정 및 최신 시험(19년 + 20년 6월시험) 완벽 반영3. 첨삭식의 꼼꼼한 해설과 토픽별 이론 정리4. 토픽별 중요도 표

book.naver.com

아 물론 광고는 아닙니다.. 이런 구멍가게 블로그에 광고 주지도 않지 뭐..ㅋ..

보통 해커스 책을 많이 이용하는데, 저번 자산관리사 시험 때 해커스 문제집만 풀었더니 너무 빡세서;; 이번엔 개념서도 같이 있는 걸로 찾다 보니 시대고시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근데 속으면 안 되는 게, 말만 한 권이지 저거 두 권으로 나뉘는 책이다. 총 1000페이지 정도 되는 분량..

 

지난 FP 시험때 2주간 너무 빡셌던 기억이 있어서, 나름 넉넉하게 잡는다고 3주정도 기간을 잡았다. 그랬더니 좀 헤이해 지더라 ㅎ.. 완벽히 공부한게 아니라 솔직히 시험 보고 나서 100% 떨어졌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나름 고득점으로 붙었다.

 

결과 나오고 나서 엥..? 일부러 점수 올려줬나..? 싶었을 정도. 시험 보면서도 60번 문제까지는 아~ 이거 잘하면 붙겠는데? 싶다가 그 이후로 망했다.. 싶었는데, 결과에도 그대로 반영된 것을 볼 수 있다. 3과목 초반에 외워야 되는 규정 문제가 나오고, 후반에는 고난도 문제가 많이 나오니 문제수가 많은 3과목은 선택적으로 일부는 버리는 것도 (과락 커트라인이 높으니) 전략이 될 수 있을 거 같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