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이슈/시황

화이자 백신 3상 결과 - 나스닥 선물 하락, 다우/S&P500 선물 상승, 국채 하락

by hunToo 2020. 11. 9.

kr.investing.com/news/economy/article-522508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 중간 실험서 90% 예방"

화이자

kr.investing.com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3상 결과가 좋게 나왔다는 소식이네요.

 

미국 장 시작전 선물지수를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나스닥 선물이 순간적으로 하락했다가 조금 회복했네요. 백신 3상 결과로 인해 언택트주에 대한 기대감 하락이 원인인 거 같습니다.

 

다우지수와 S&P500은 순간적으로 떡상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미국채는 역시 하락중이고.. (내 TMF..)

 

변동성 지수인 VIX도 순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증시가 참 재밌네요. 얼마전까지만해도 공화당이 상원에서 다수당을 유지하면서 테크주들이 많이 오른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 결과 분명 최근까지도 나스닥에 조금 더 비교우위가 있어 보였는데 백신 3상 결과에 한방에 뒤집히는 모습이네요. 그동안 소외받았던 컨택트주나, 코로나 사태가 심각했던 유럽증시에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증시는 예측하는게 아닙니다.

댓글